사랑의 일터의 지적장애근로인들과 직원들이 강원도 강릉 즈므마을에서 친환경유기농으로 재배하여 생산 · 판매하는 비당성 천연감미 건강차입니다.
수국차는 우리나라의 고산지대에서 자생하던 수국과의 차로서 아침이슬의 깨끗함과 달콤함을 즐길 수 있는 차로 감로차 또는 이슬차라고 불리우기도 합니다. 천혜의 영초로서 설탕의 천배나 되는 감미가 함유되어 천연적인 단맛이 나지만, 당 성분은 전혀 없는 무공해 천연감미 전통차입니다.
수국차는 수국차나무의 잎으로 만든 차로 잎에 필로둘신(phyllodulcin)이라는 성분이 배당체 형태로 들어 있어 가공하는 과정 중에 분해되어 단맛이 납니다. 이 단맛은 설탕의 1,000배나 되도록 강하지만 비당성이라 칼로리가 없으며 은은한 박하향도 있어 단맛을 덮어주는 상쾌함도 줍니다. 칼로리와 카페인이 전혀 없는 비당성이라 당뇨 환자분들도 부담 없이 드실 수 있으며, 다이어트 중인 분들, 운동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습니다.
- 고려대학교 생명공학과 연구논문(박애경 박사) -- 자연치유연구회 -
- 국립수목원 -
- 세계유용식물사전 -
잎 한 개 또는 티백 한 개를 잔에 넣고 끓는 물을 부어 1~2분 정도 지나면 연한 노란색의 차가 우러납니다. 차갑게 드실 때는 찻잎에 뜨거운 물을 반만 넣어 진하게 우러나온 수국차에 얼음을 넣거나 잘 우려낸 수국차를 냉장고에 넣어두면 언제든지 시원한 차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.